만민뉴스, 만민, 만민교회, 만민뉴스, 이재록, 재록, 닥터리
2023년 12월 6일 수요일 오후 11:2
 
 

[기획특집] 성경에 나오는 숫자에 담긴 영적 의미
최신 업데이트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66권을 읽다 보면 영적인 의미가 담긴 특별한 숫자들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 의미에 대해 살펴본다. ...
       
 
  
 

[기획특집]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은 믿음으로 때를 기다립니다!


395
2023년 7월 23일 일요일




땅에 뿌린 씨가 싹이 나려면 일정한 기한이 있고 열매를 얻을 때까지 필요한 시간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씨앗의 종류에 따라 열매를 거두는 데 필요한 시간이 각기 다릅니다.

이처럼 하나님 앞에 심은 후에도 금방 응답받아 열매를 딸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갈라디아서 6장 9절에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고 말씀합니다.

안타깝게도 어떤 사람은 하나님 앞에 씨앗을 심어 놓고 때를 기다리지 못해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있지요. 사업이나 직장 생활을 하든 혹은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 있어서든 모든 것이 기한이 있고 때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나이 75세에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하나님의 뜻에 순종해 갔습니다. 그러나 정작 하나님의 약속대로 그의 후손을 얻은 것은 25년의 세월이 지나 100세가 되는 해였습니다.
야곱 역시 이스라엘의 조상이 되기 위해서는 20년간이나 외삼촌 밑에서 연단을 받아야 했습니다. 마침내 때가 되니 하나님께서 그의 꿈에 나타나셔서 고향으로 돌아가도록 인도해 주셨지요.
출애굽의 지도자 모세는 40년간이나 광야에서 연단을 받은 후, 때가 되자 하나님께서 호렙산 떨기나무 불꽃 가운데 친히 나타나셔서 그에게 이스라엘 민족을 출애굽 시킬 큰 사명을 주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하나님의 일을 이루는 것도 정해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 앞에 심어 놓고 금방 열매가 안 나오면 초조해하고 염려하며 불안해한다든가, 때로는 부정적인 입술로 헐어 버리는 말을 한다면 이는 믿음이 없다는 증거입니다.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지 못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지 못하는 것입니다. 또한 성급한 마음에 자기 생각을 동원해 나가면 결국 하나님과 상관없이 자기 뜻대로 일을 이루게 되니 원치 않는 결과를 낳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원수 된 육신의 생각을 깨뜨려 버리고 영적인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사람의 생각은 아무리 지혜로워 보여도 하나님의 생각과는 차원이 다르기에 결국 방해가 되는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사람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으니, 현재를 기준으로 앞일을 이루어 나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보기에는 답답한 것 같아도 만사가 형통하게 풀리기 위해서는 하나님 방법대로 해 나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루리라 약속하신 것을 마음에 굳게 믿고 때를 기다려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라고 하니까 무작정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지도록 기다리라는 뜻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믿음 가운데 마음 문을 열어 놓고 기도하면서 성령의 주관을 받아야 하지요. 내가 앞서서 내 생각대로 일을 이루고 내 힘으로 길을 찾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믿음으로 간구함으로 성령의 주관을 받아 순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업 문제를 놓고 축복받기 위해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기도했다면 분명히 때가 되어 응답해 주실 것입니다. 기도한 즉시 응답해 주시는 것이 아니라 축복의 크기에 따라 응답받을 수 있는 그릇으로 준비시켜 주신 후 응답해 주시지요.
먼저는 하나님 앞에 축복받을 수 있는 그릇이 되도록 연단 하셔서 영혼이 잘되게 하시고, 지혜와 능력을 주셔서 사업 수완이 뛰어나도록 만드시며, 사업이 확장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으로 인도하시고, 필요에 따라 좋은 사람을 보내 주셔서 모든 것을 합력해 선을 이루어 주신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어떤 학생이 좋은 대학에 들어갈 것을 믿고 기도했다면, 먼저 공부를 잘할 수 있도록 공부할 수 있는 마음을 주셔서 열심히 공부하게 하시고 잡념을 없애 주시며 지혜를 주셔서 공부 잘할 방법을 터득하게 하실 것입니다. 열심히 행하는 만큼 좋은 대학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하신 후에 때가 이르면 응답해 주시는 것이지요.

우리가 믿음으로 대성전을 건축하고 세계를 이루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앞서서 일하는 일꾼들은 하나님의 약속하신 말씀을 믿지 못하여 조급해하거나 자기 생각에 맞추어 일을 해서는 안 됩니다.

믿음을 가지고 불같이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 주시고 도울 자를 예비하시며 우리가 움직여야 할 때를 알려 주십니다. 이렇게 믿음으로 기도하며 성령의 주관하심에 따라 순종하여 담대히 믿음으로 나가면 반드시 열매를 거두게 됩니다.

이처럼 모든 분야에서 믿음으로 때를 기다리심으로 풍성한 열매를 거두며 하늘에 많은 상급을 쌓아 가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당회장 이재록 목사의 설교
<좋은 것으로 거두게 하시는 하나님> 중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
   

 
추천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