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민뉴스, 만민, 만민교회, 만민뉴스, 이재록, 재록, 닥터리
2023년 3월 20일 월요일 오후 10:0
 
 

[기획특집] 영적 게으름의 특징은…
최신 업데이트
잠언 26장 15절에 "게으른 자는 그 손을 그릇에 넣고도 입으로 올리기를 괴로워하느니라"말씀한 대로 게으른 사람은 음식을 눈앞에 두고도 입에 넣는 것이 힘들다고 먹지 않습니다. 영적으로도 게으른 사람은 하나님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않기 때문에 미지근한 신앙생활을 하게 됩니다. ...
       
 
  
 

[기획특집] 하나님의 응답과 축복의 길, 생각의 길을 바꾸려면?


171
2023년 2월 5일 일요일


우리가 늘 해오던 방식으로 생각한다면 영적인 답은 찾을 수 없습니다.
육으로 생각해 왔기 때문에 그것이 쌓이고 쌓여서 육신의 생각이라는 물줄기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먼저 생각의 문을 차단하고 영의 생각으로 바꾸는 훈련과 더불어 불같은 기도를 할 때 응답과 축복!!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믿음으로 바라보며 기뻐하고 감사하는 것이 응답과 축복의 길"

주 안에서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어떤 어려움과 문제가 있을 때 그 현실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통해 변화될 자신과 이후에 받게 될 축복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는 것입니다. 가령, 누군가가 배신했다면 고통받고 힘들어할 것이 아니라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을 깨우치며 영적인 사랑을 사모하므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다면 이를 통해 더 성숙해져 무엇이든지 포용하는 넉넉한 마음이 될 것을 바라보아야 하지요.
하나님 나라를 이룰 때 열심히 함께하는 일꾼이 없다면 오히려 이것을 기회 삼아 나의 약함을 강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마음의 성결을 이뤄가는 과정에서 발견되는 악으로 인해 상심하고 낙망 될 때도 연단을 통해 더 신속히 변화될 자신을 생각하며 감사해야 하지요.
이처럼 모든 상황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꿔 믿음으로 바라보며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인정해 드릴 때 하나님께서는 믿고 행하는 모든 것 위에 응답과 축복으로 함께 해 주십니다.


"영의 생각으로 바꾸는 훈련과 더불어 불같은 기도를 해야 "

생각은 하나의 습관이므로 어떤 것을 보면 자동으로 반응합니다. 예를 들어 활달한 사람을 보는 순간 '까분다.'라는 생각이 스친다면 이는 평소 그런 사람들을 볼 때 그렇게 느끼며 살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신에게 자꾸 걸리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그 사람의 장점을 바라보지 못해 더 다가가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자신을 가로막고 있는 육신의 생각들로 인해 만들어진 그 길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생각의 문을 차단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자신을 객관적으로 놔두고 그 주변을 문으로 차단한 상황을 연상하며, 비진리의 생각이 오면 차단하고 영의 생각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 훈련을 계속하다 보면 이제 한 번만 그 문을 차단해도 더 이상 생각이 밀고 들어오지 못합니다.
이와 더불어 영의 생각으로 바꾸는 훈련을 했기에 육신의 생각으로 난 길이 영의 생각으로 바뀌게 되지요. 이러한 노력과 함께 불같은 기도를 할 때 성령의 도우심 가운데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추천 검색어